3537. 안전한 어린이보호구역을 만들어주세요 마포사랑님 2018년 04월 16일 20시 46분

     

위치상세정보 : 마포대로4라길 30 쌍용황금아파트 경로당에서 진선미어린이보호구역으로 올라가는 언덕길 (사고 발생 지역)

안녕하세요. 매번 이거바를 통해서 민원을 넣고 있지만 일시적인 해결만 있을뿐 원천적인 해결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제보하는 지역은 어린이보호구역으로써 2~3년전부터 수차례 제보를 해 왔습니다.

해당지역은 어린이보호구역이지만 차도와 보도가 구분이 되어있지 않을뿐 아니라 양방향 통행길에 언덕길이기 때문에

운전자 시야에서 등하원하는 어린이들이 보이지 않은 사고 발생 위험지역 입니다.

그런데다가 쌍용황금아파트 담벼락으로 불법주차 차량들이 있으면 어린이들은 물론이거니와 어른들도 통행하기 힘듭니다.

도로 폭이 그리 넓지 않은 이면도로이기 때문에 보도블록 설치는 힘들거라고 생각하기에 포장 색깔로만으로라도 보도를 구분해달라고

했지만 묵묵부답, 안전봉(?)을 설치해달라고 했으나 역시나 묵묵부답,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차 금지 현수막 설치해달라고 수차례

요구끝에 마포구청 교통과에서 현수막을 달아놨지만 몇달 안가서 없어지더군요...

제가 신고한 주차단속 과태료만 해도 수백만원을 될 듯 싶은데 신고할때만 형식적으로 단속만 나올뿐이지 너무 신경을 안쓰는것 같습니다.

불법주차 신고만 해도 수십차례 했지만 매일 같이 하기도 힘든상황이라 다른 대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방범카메라 위치에 불법주차 단속 카메라를 설치를 해주시던지 주차를 하지 못하게 어떤 조치를 해주세요.

작년에는 도화동 주민센터에 건의를 해서 대형화분을 5~6개 설치하였지만 지난달에 어떤이유에서인지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아니다 다를까 오늘은 언덕길에 주차한 차량의 사이드브레이크가 풀리는 사고로 인해 2~3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고 들었습니다.

사고당시 어린이가 등학교라도 하는 시간이였다면 정말 아찔했을 겁니다.

해당 도로를 일방통행으로 바꾸고 보도블록을 설치해달라는 요구는 힘든걸로 압니다.

그러면 불법주차 하지 못하게끔 매일같이 단속을 하든, 불법주차 현수막의 문구를 잘 만들어서 붙혀놓던지,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차시 과태료 2배!!!, 집중단속 지역)
주민센터에서 갔다놓은 화분을 다시 갔다놓든 확실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처리를 할지, 경찰서, 교통지도과, 주민센터 등과 잘 협의해서 해결방안 결정되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8-04-24
 
 

관련기관에 제보에 대한 처리 요청은 하지만 저희가 직접 관할기관과 협의해 문제를 해결해드리지는 않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내 안전신문고에 제보해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상단의 이거바 소개에도 설명되어 있듯이,


다음 내용들은 <이.거.바>에 제보하시기 보다는 가까운 관공서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8226;노상방뇨, 싸움, 가정폭력, 동물학대, 청소년 비행 등 반사회적이거나 불법적인 행위

&#8226;폭주족, 소음 공해, 고성방가 또는 동물 짖는 소리

&#8226;분실물 또는 잃어버린 애완동물 신고

&#8226;불법 주정차 또는 불법 운전 현장

&#8226;이웃이나 지자체에 대한 불만 등입니다.

 
작성자
이메일
패스워드
사진파일
   jpg, gif, png 500kb 이하 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