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23. 위험천만 어린이 보호구역 마포사랑님 2015년 11월 24일 10시 56분

     

위치상세정보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4라길 쌍용황금아파트 106동 놀이터 앞 도로

안녕하세요.
마포를 사랑하는 마포구민 입니다.

제가 지난 6월과 8월에 두 차례에 걸쳐서 마포대로4라길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발생 위험에 대해서 제보를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해당 구간은 도로폭이 4m의 좁은 골목길(언덕길)인데도 불구하고 양방향 차량통행과 보행자가 같이 움직여야 하며,
보행자도로가 분리가 되어 있지 않고 쌍용황금아파트 벽쪽으로 불법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어린이 통행에 매우 위험한 구간 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방안을 전달 해 드렸었으나 모두 어렵다는 회신만 받았습니다.
1. 지속적인 단속 -> 현실적으로 불가능
2. 보도블럭 설치 -> 폭 4m의 양방향 통행길이라 불가능
3. 시선유도봉 설치 -> 폭 4m의 양방향 통행길이라 불가능
4. 보도블럭은 아니지만 색깔로 보도 구분 -> 폭 4m의 양방향 통행길이라 불가능
5. 일방통행으로 변경 -> 마포경찰서와 협의 하겠사오나 회신 없음
6. 대형현수막 부착 -> 답변조차 없음

아래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명확한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Q.1 위에 언급한 1,2,3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가 가며, 저도 매일같이 신고하는것도 이제 지쳐 있는 상태 입니다.
4. 보도블럭설치가 어렵다면 색깔로나마 구분해 달라고 하였지만 이것도 도로폭이 좁아서 어렵다고 하시는데 이해가 가지 않는군요.
색깔로 구분한다고 해서 차량이동이 어려운것도 아닌데 왜 안되는지요?

Q.2 5번과 같이 일방통행으로 변경은 관할 경찰서와 협의가 이루어져야 하고 현실적으로 힘들것 같습니다.
하지만 쌍용아파트 벽에 대형현수막 설치가 어렵나요? 현재 마포구청에서 부착해 놓은 주차금지 표지판은 가로 30cm내외로 눈에
보이지도 않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신고한 벌금으로만 해도 현수막 수백개는 만들고도 남을 돈인데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차 금지라는
현수막 부착이 그렇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가요?

Q3. 현재 해당구간에 카메라 설치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건 방법카메라인가요? 불법주차카메라인가요?

세가지 문의사항에 대해 성실한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5-12-09
 
  마포구청의 답변입니다.
---------------------------------------------------------------

[주관부서] : 교통건설국 교통지도과 [답변일자] : 2015-12-09 09:41:52
[작성자] : 우혜원 [전화번호] : 02-3153-9552 [이메일] :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 교통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마포대로4라길 주변 도로에 불법주차하는 차량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리고 있는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요청하신 장소 주변에 주정차금지구역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2015년 12월중 설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순찰 및 계도와 단속을 실시하여 주민의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부서 : 교통지도과 〔☎ (02) 3153-9653〕
▶ 과장 : 송기원 ▶ 팀장 : 안영주 ▶ 담당 : 우혜원

[협조부서] : 교통건설국 교통행정과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참여하여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보행로 확보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해당 구간은 도로폭 4.0m로 양방통행으로 운영되고 있는 구간입니다.
양방통행으로 운영되는 구간에 도로의 포장 색상이나 선을 그어 보차를 분리하는 것은 차량이 교행할 경우 부득이하게 보행로 구간으로 차량이 통행할 수 밖에 없게 되어 차량이 보행자도로로 불법 운행하게 되는 상황으로 적용하기 어렵사오니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말씀하신 현재 설치되고 있는 무인 CCTV 카메라는 어린이보호구역 방범용 카메라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02)3153-9642】
과 장 : 이 명 성 담당팀장 : 권 봉 성 담 당 : 박 준 홍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5-12-02
 
 

제보해주신 내용은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관할기관에 접수되었습니다
 
작성자
이메일
패스워드
사진파일
   jpg, gif, png 500kb 이하 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