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97. 위험천만 어린이 보호구역 해결방안 제시 해 드립니다. 마포사랑님 2015년 08월 24일 10시 44분

     

위치상세정보 : 마포구 마포동 마포대로4라길 쌍용아파트 106동 앞 언덕길

안녕하세요.
마포구를 사랑하는 마포구민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난 6월 어린이 보호 구역내 불법주차로 인한 건으로 2015년 06월 03일 10시 22분에 제보를 했었습니다.
요는 양방향 통행길인데도 불구하고 불법주차로 인한 어린이 보행 중 사고 발생위험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관련내용으로 지속적인 불법주차 단속요청과 보도블럭 설치 요구를 하였는데 도로폭이 4m되는 양방향길이라 보도블럭 설치는 어렵고
관할 경찰서를 통해 일방통행으로 변경할 경우에 가능할 것이라는 답변이었습니다.
그리고 두 달이 지난 지금도 저는 불법주차로 인해 아직도 매일같이 120다산콜센터로 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양방향통행길을 일방통행으로 바꿔달라는 것은 힘들 것으로 생각이 되어 몇가지 해결방안을 제시 하오니 참고하시어 제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차하는 차량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 드립니다.

***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차 막는 방안 ***
1. 지속적인 단속 (지속적인 신고에도 계속해서 발생 함)
2. 아파트 담벼락 내 대형 현수막 부착 (ex,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주차 시 과태로 2배)
- 현재 30cm가량의 표지판이 있지만 보이지도 않음 (사진첨부-좌측하단)
3. 보도의 명확한 경계 (ex, 도화길에 보도블럭은 아니지만 색깔로 보도를 명확히 구분 하였음(사진첨부-우측하단))
- 보도블럭이나 시선유도봉 설치가 어렵다면 도화길 처럼 보도의 명확한 구분을 해주세요.

일방통행으로 변경이나 불법주차 감시카메라 설치 등 현실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방법을 제외하고
현실적인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매일같이 신고 하는것도 이젠 지칩니다. 현실적인 방안으로 대형현수막이라도 설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제보 내용 : http://www.fixmystreet.kr/input/input_view.php?gu_input_id=3375

*** 해당구간 위험한 이유 ***
1. 어린이보호구역
2. 양방향 통행길 (불법주차로 인해 일차선 도로를 양방향 통행차량들과 보행자와 함께 통행할 수 밖에 없음)
3. 언덕길 (불법주차로 인해 내려오는 차량의 운전자가 시야가 가려지고, 차량의 속도가 붙은 상태로 내려오기 때문에 위험함)
4. 보도블럭 없음 (불법주차로 인해 보행자 길이 확보되지 못 함)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5-09-14
 
  마포구청의 답변입니다.
--------------------------------------------

[주관부서] : 교통건설국 교통지도과 [답변일자] : 2015-08-31 14:37:35
[작성자] : 이종훈 [전화번호] : 02-3153-9653 [이메일] : js5536@mapo.go.kr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신점에 대해 감사드리며, 요구하신 마포대로4라길 마포쌍용황금아파트 106동 앞 언덕길 불법 주차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마포대로4라길 마포쌍용황금아파트 106동 앞 언덕길 불법 주차건과 관련하여 선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불법주차 단속업무는 소수의 단속인력으로 교통불편 민원신고 처리를 중심으로 주차민원을 처리하다 보니 선생님께서 제기하신 주변도로까지 능동적으로 충분한 단속 효과를 보여드리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실정임을 양해의 말씀 올립니다. 현재 자동차 및 교통량의 증가로 인하여 이면도로 및 골목길 주차공간 부족문제는 심각한 실정입니다. 이에 따른 불법 주정차 단속 수요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비해 단속인력 및 장비의 공급부문은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오나, 가용인력 및 단속장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불법주차의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현수막 설치건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부서 : 교통지도과 〔☎ (02) 3153-9653〕
▶ 과장 : 송기원 ▶ 팀장 : 안영주 ▶ 주무관 : 이종훈

-------------------------------------------------------------------------------------------------------------
[협조부서] : 교통건설국 교통행정과 [답변일자] : 2015-08-27 15:07:54
[작성자] : 박준홍 [전화번호] : 3153-9642 [이메일] :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참여하여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보행로 확보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구간은 도로폭 4.0m로 양방통행으로 운영되고 있는 구간으로 말씀하신 것처럼 노면표시로도 보행자도로를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말씀하신 도화길의 경우 도로폭 6.0m로 해당 구간과는 도로 여건이 달라 적용하기 어렵사오니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02)3153-9642】
과 장 : 이 명 성 담당팀장 : 권 봉 성 담 당 : 박 준 홍

 
작성자
이메일
패스워드
사진파일
   jpg, gif, png 500kb 이하 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