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87. 이화동주민센터 장애인화장실 사용불가!!! 이종욱님 2015년 07월 08일 16시 13분

     

위치상세정보 : 이화동주민센터(장애인화장실)

장애인화장실에 휠체어를 타고들어가면 문을 닫을 수 없고 공간역시 엄청 좁습니다. 제가 봤던 장애인화장실중에 가장 작아요.
더군다나 관공서가 이따위라니..
사진을 한장뿐이 첨부를 못해서 아쉽지만 실제로 보면 문을 양쪽으로 여는 철문인데 그나마도 한쪽이 잠겨있어서 지나던 행인이 주민센터들어가서 얘길해서 열어준겁니다.
그리고 장애인용 화장실뿐아니라 일반비장애인화장실도 엄청좁아요.
빠른 개선 바랍니다. 이거 편의시설법에 접촉안되려나?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5-08-04
 
  이화동사무소의 답변입니다.
---------------------------------------------------------------

[주관부서] : 이화동 [답변일자] : 2015-07-20 09:22:28
[작성자] : 김현진 [전화번호] : 02-2148-5303 [이메일] :
[답변내용] :

1.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동 장애인 화장실 시설이 장애인이 사용하기에 부적절한데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동행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현재 설치된 장애인 화장실은 주민센터 신축 당시에는 적법하게 해당 기준에 맞게 설치되었으나, 예산부족 등의 사유로 이후 강화된 장애인 편의시설의 기준에 맞게 신속히 정비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널리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장애인 화장실을 설치기준에 맞게 조속히 정비하여 장애인들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기존 건축물로써 공사를 위한 예산 확보 및 공사 소요기간이 필요함에 따라 정비시기 등은 조정이 필요하오니 이점 깊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4. 향후 지속적인 시설 개선 등을 통하여 주민센터를 이용하시는 주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나아가 주민들에게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세심하게 검토후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이화동 주민센터(☎2148-5303)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작성자
이메일
패스워드
사진파일
   jpg, gif, png 500kb 이하 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