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5. 위험천만 어린이 보호구역 마포구민님 2015년 06월 03일 10시 22분

     

위치상세정보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4라길 쌍용황금아파트 106동 놀이터 앞 언덕길(어린이보호구역)

안녕하세요.
마포구민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주차로 인해 아이들의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곳이 있어서 제보 드립니다.
120 다산콜센터와 마포구 교통지도과를 통해 수차례 신고를 하였지만 일회성에 그치는 단속으로 인해
아직도 불법 주차를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해 드린것과 같이 마포대로 4라길은 어린이보호구역이며 양방향 통행길입니다.
이런곳에 한쪽에 불법주차를 하게되면 양방향 통행차량들과 등하교 하는 어린이들이 위험하게 통행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보도블럭도 없을 뿐더러 언덕길이라서 내려오는 차량은 속도가 붙은 상태로 내려옵니다.

일단 마포구 교통지도과에는 지속적인 단속을 요청하였으며,
해당 구간에 보도블럭 설치가 어렵다면 쌍용아파트쪽으로 안전봉(?)이라도 설치하여 더이상 불법 주차를 하지못하고,
등하교 하는 어린이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통행 할 수 있도록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구간 위험한 이유
1. 어린이보호구역
2. 양방향 통행길 (불법주차로 인해 일차선 도로를 양방향 통행차량들과 보행자와 함께 통행할 수 밖에 없음)
3. 언덕길 (불법주차로 인해 내려오는 차량의 운전자가 시야가 가려지고, 차량의 속도가 붙은 상태로 내려오기 때문에 위험함)
4. 보도블럭 없음 (불법주차로 인해 보행자 길이 확보되지 못 함)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5-06-15
 
  마포구청의 답변입니다.
-------------------------------------------------------------------

[주관부서] : 교통건설국 교통지도과 [답변일자] : 2015-06-12 17:22:34
[작성자] : 김유정 [전화번호] : 02-3153-9669 [이메일] :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 교통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마포대로4라길 주변에 불법주차하는 차량으로 인하여 어린이들의 보행에 불편을 끼쳐드리고 있는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기하신 장소에 주차단속공무원이 현장출동하여 불법주차 중인 차량에 대하여 계도 및 과태료 부과 처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상기 지역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단속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다소 어렵고 불편하시더라도 주차장을 막거나 차량 흐름에 지장을 초래하는 교통불편 민원신고는 실시간 현장출동하여 민원처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 시민불편신고센터 「120다산콜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신속한 처리와 결과 회신을 통보해 드리고 있으니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부서 : 교통지도과 〔☎ (02) 3153-9669〕
▶ 과장 : 송기원 ▶ 팀장 : 김영미 ▶ 담당 : 김유정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참여하여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차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진선미 어린이집 앞 구간은 도로폭 4.0m로 양방통행으로 운영되고 있는 구간으로 도로폭이 협소하여 말씀하신 것처럼 보행자도로를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만, 일방통행으로 운영시 보행자도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일방통행의 소관기관인 마포경찰서와 협의토록 하겠사오니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02) 3153-9642〕
▶ 과장 : 이명성 ▶ 팀장 : 권봉성 ▶ 담당 : 박준홍
 
작성자
이거바
날짜
2015-06-08
 
 
제보해주신 내용은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관할기관에 접수되었습니다.
 
작성자
이메일
패스워드
사진파일
   jpg, gif, png 500kb 이하 만 가능합니다.